본문 바로가기
피부 건강

얼굴 여드름 부위별 원인 및 건강상태 알아보기!

by 건강박사 여니 2019. 5. 8.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건강박사 여니입니다.

오늘은 얼굴에 나는 여드름의 부위별 건강 상태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마, 코, 턱, 얼굴, 귀 옆 다양한 곳에서 여드름이 나타납니다.

얼굴 전체에 여드름이 나는 분도 있지만, 저 같은 경우 이마에만 여드름이 특히 심했어요.

그래서 항상 그 이유가 궁금했고, 오늘은 제가 여러분들께 부위별 여드름이 왜 발생하는지 그리고 그 부위에 여드름이 나면 어떤 기관의 건강 상태를 의심해야 하는지도 알려 드리도록 할게요.

 

 

 

 

 

1. 이마에 나는 여드름

제가 제일 고생했던 이마에 나는 여드름 먼저 알아보도록 할게요.

저는 항상 이마에만 여드름이 올라왔는데요.

일단 사춘기 학생들이라면 호르몬 분비에 따른 여드름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피지 관리를 제일 잘 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성인들의 미간에 생기는 여드름은 몸 안의 독소 배출이 잘 되지 않는다는 뜻으로 평소 변비가 있는지 아니면 간과 신장에 이상이 있는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헤어라인 부분에 여드름이 많이 생긴다면 이는 샴푸가 제대로 씻기지 않거나 머리 감을 때 충분히 세척해 주지 않아서기 때문에 머리 감는 활동에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이마 여드름은 스트레스와 불면증에 관계가 깊기 때문에 평소 스트레스 관리를 잘하고, 불면증을 고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2. 코 주위에 나는 여드름

코 주위는 피지 분비량이 많기 때문에 여드름이 나기도 쉽고, 너무 유분기 있는 화장품을 사용하면 여드름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코 부분에 여드름이 많이 나는 분들은 과음을 자주 하는 분일 가능성이 높고, 코 옆 부분의 여드름은 위장 건강과 연관이 깊습니다.

코의 윗부분은 간 건강의 적신호로서 코 윗부분에 여드름이 많이 나시는 분이라면 간 건강에 신경을 쓰셔야합니다.

 

 

 

 

 

 

 

3. 볼에 나는 여드름

볼에 나는 여드름의 대표적인 원인은 장시간 하는 스마트 폰입니다.

스마트 폰에 세균이 많기 때문에 폰 화면에 직접적으로 얼굴을 대고 통화하는 것은 매우 여드름에 좋지 않습니다. 최대한 무선 이어폰을 이용하여 통화를 하는 것이 볼 여드름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드름이 잘 나는 볼 부위를 만지는 습관이 있다면 이 또한 여드름에 좋지 않습니다.

우리 몸에 수분이 부족한 상태에서 기름진 음식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볼 양쪽 부분으로 피지들이 올라와 여드름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4. 입 주위에 나는 여드름

입 주위에 여드름이 나는 원인은 신장 기능이 저하 되었거나, 생식기 기능이 좋지 못할 때 발생합니다.

여성분들이 생리 기간에 특히 입 주변이나 턱 주위에 여드름이 많이 나는 것이 바로 이 때문입니다.

특히 입 주위의 여드름은 스트레스와 호르몬의 변화를 알려주는 부위입니다.

입 주위에 갑자기 여드름이 난다면 혹시 생활에 변화가 있었는지 생각해 보아야합니다.

 

 

 

 

 

 

 

5. 턱과 목 부위에 여드름

턱과 목 부위에 나는 여드름은 위의 건강과 가장 연관이 있습니다.

평소 위에 안 좋은 음식을 먹었거나 매운 음식을 많이 먹었을 때, 턱 주변에 여드름이 나기 쉽습니다.

턱에 여드름이 많이 나시는 분들은 자극적이고 매운 음식을 피하셔야 합니다.

또, 생식기관과 신장에 문제가 있을 때 턱에 여드름이 나기 쉽고, 생리 주기가 불규칙하거나, 생리통이 심할 때,  생리에 문제 있는 여성분들이 주로 턱과 목 부위에 여드름이 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2019.04.24 - [피부 건강/성인 여드름] - 약국 여드름 연고 5가지 생생한 사용 후기

 

약국 여드름 연고 5가지 생생한 사용 후기

여러분 안녕하세요! 건강박사 여니입니다. 오늘은 제가 여드름으로 고민이 많았을 때 사용을 했던 여드름 연고에 대해 말하려고 합니다. 인터넷을 통해 여드름에 좋다는 화장품들을 정말 많이

healthywellbeing.tistory.com

오늘은 여드름 부위별 원인 및 건강 상태에 대해 자세히 알바 보았습니다.

저번 글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여드름은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스트레스 받지 않으며, 기름진 음식과 밀가루를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피부의 여드름은 단순히 피부 자체의 문제 가 아닐 수 있습니다.

몸이 안 좋을 때 가장 마지막에 나타나는 신호가 바로 피부의 문제라고 합니다.

결코 여드름을 가볍게 넘기지 마시고 위의 글처럼 여드름이 나는 부위에 관련된 기관들을 병원에 가서 검사 받거나 평소 생활 습관을 통해 고치려는 노력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오늘도 긴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여드름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들로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